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이야기

블로그(티스토리)로 돈벌기 (벌수있을까?)

by 쥬니스 2022. 1. 15.
반응형

티스토리로 과연 돈을 벌 수 있을까.

2018년 7월 28일 내가 처음 글을 쓴 날짜이다.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다는 말을 듣고 한번 해보자라는 생각으로 써봤는데.

처음엔 에드센스 가입하는 법도 모르고 여러 블로그 뒤져가면서 알아내고 

그걸 나중에 까먹을 수 있으니 내 블로그에도 쓰고 그걸 토대로 사람들이 들어오지 않을까 해서 글을 썼다.

내가 그때 거의 아는 건 게임밖에 없었기 때문에 거의 게임 관련 위주로 포스팅했던 거 같다 (맞나?)

처음에 글을 쓰고 방문자수도 엄청 많이 들어왔다 약간 신기했다 200~300명 정도였으니 포스팅은 10~20개? 정도 했던 거 같다.

그러고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수익이 났을 때 굉장히 신기했다.

물론 100달러가 되어야 출금을 신청할 수 있고 나는 아직도 100달러가 안됐다 ㅋ. 

 그게 중요한 게 아니라.

그때 접었던 이유가 티스토리가 네이버 노출이 안되는 걸로 바뀌면서 나의 방문자수는 200~300명대에서 30~50명대로 추락했다.

그걸 겪고 나서 뭔가 갑자기 블로그가 하기 싫어졌달까.

그래도 틈틈이 나의 일을 써야지 했는데 유럽여행을 다녀오고 쓴 글은 거의 사람이 들어오지 않아서 안 썼다.

사실 귀찮았던 게 더 컸던 것 같다.

유럽 사진 정리하는데만 5개월 뒤에 했으니 ^.^ ;; 

다시 한번 올려 볼까 기억이 잘 안 나긴 하지만 ㅎㅎ. 

다시 이렇게 블로그를 끄적이는 이유는

일단 코로나 시대로 집 밖에 나가는 일이 거의 없어졌다.

나는 백신 패스를 반대하고 백신을 아직 안 맞은 사람으로서.

지금 나갈 수가 없다. 

그래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졌다. 사람들이랑 소통하는 시간이 줄어들었고 혼자서 끄적이고 싶어서 다시 티스토리를 켠 것도 있다.

네이버는 사람들이 댓글이 많던데 왜 티스토리는 없지? (나만 없는 건가?) 

가끔 라이프가드 글에 물어보시는 분들이 종종 계셔서 보는 대로 다 답변해드렸는데 다른 것들은 그냥 정보글이라서 그런 건가? 싶기도 하고 잘 모르겠다.

그러고 오랜만에 들어왔는데 구글 애드센스랑 티스토리가 아예 합쳐진 건가? 수익이란 칸이 생기고

애드센스와 애드 핏? 그리고 다른 것들이 생겼는데 그건 뭔지 모르겠다.

그래서 약간 신기했다. 나는 예전에 엄청 개고생 하면서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연동한 거 같은데.

지금 도그런가? 잘 모르겠지만 허허 근데 3개월 내 글이 없어서 그런지 애드 핏은 연동이 안 되는 거 같다.

근데 사실 지금 블로그로 막 돈을 벌고 싶다는 것보단.

가능성을 보러 온 거라 나중에 벌 수 있겠다 싶으면 신청할듯하다.

과연 사람들이 무엇에 대해 궁금하고 나는 어떤 포스팅을 해야 하는지가 먼저 궁금하지만.

그냥 지금은 내가 생각나는 대로 쓰고 싶은 글을 쓰고 싶다.

 

아 그리고 지금 애드센스는 35달러인데 그래도 2년 동안 가끔 1달에 2달러씩 올랐다. 왜 올랐지?

계속 들어오는 게 신기한데 라이프가드랑 lg그램에 대한 포스팅 때문인 거 같다.

아예 안 들어오는 포스팅이 더 많다 ㅋ.ㅋ. 

일단 차근차근 다시 해봐야지 싶다. 주저리주저리 말이 너무 많았다. 그럼 이만!

 

*나중에 블로그협찬같은것도 받고싶다 ^.^ 

영어공부도하고싶고 it 계열 노트북 키보드 의자 스피커 마우스같은거 잘쓸수있는데

호텔같은거나 여행지도 잘 갈수있는데 . . 

반응형

댓글